지식기반 솔루션 & 서비스 전문기업, 날리지큐브

post

제1회 KCUBE KISS 세미나

“새로운 사례가 필요해요.
지식경영 해외 사례는 없나요?
다른 회사 담당자 분들과도 함께 교류하며 허심탄회하게 얘기 나누고 싶네요.
커뮤니케이션 장을 만들어 주세요.”

매년 유저콘퍼런스를 개최하고 고객 분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면서 이런 말씀을 많이 들었습니다.
2013년 2월 19일, 올해는 반드시 지식경영 담당자 분들의 갈증을 해소시켜드리겠노라 결심하며 KCUBE KISS(Knowledge Integration Strategy Seminar)의 문을 열었습니다.
발표자였던 한국수자원공사의 김종광 차장님을 비롯하여 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네요.

제1회 KCUBE KISS 세미나

첫 시간에는 ‘K-water의 지식경영’이라는 주제로 한국수자원공사 김종광 차장님께서 좋은 사례를 공유해 주셨습니다.
K-water는 CoP, 제안 등을 활용해 총 9만 여 건의 창의적 지식을 발굴했고 지식공유 문화가 정착되었다고 합니다.
Best Practice 및 적극적 포상을 시행하며 구성원의 도전의식을 제고해 준 게 효과가 컸다고 하죠.
이렇게 하다보니 2012년에 지속가능경영대상 ‘경영혁신상’, 공기업 경영대상 ‘종합대상’ 등을 수상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해외의 Enterprise SNS 도입 사례와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날리지큐브 황인석 책임컨설턴트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Enterprise SNS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지만 그 효과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도 있는데요,
해외 사례를 살펴보며 지식경영의 새로운 모델로서 Enterprise SNS의 가치와 가능성을 함께 고민하고자 했습니다.

제1회 KCUBE KISS 세미나

다들 진지한 분위기죠?
첫 시도라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고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앞으로 더욱 알찬 세미나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식경영을 하면서 가지고 계신 고민이나 함께 논의해 봤으면 하는 주제 등을 언제라도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면 소중히 검토하고 반영하여 더욱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