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 솔루션 & 서비스 전문기업, 날리지큐브

post

제5회 KCUBE KISS 세미나

2013년의 마지막 KISS! 제5차 KCUBE KISS 세미나는 ‘고객지식으로 혁신하기’라는 주제로 고객지식과 내부 제안제도의 통합 전략 사례와 2013 Asian MAKE 수상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우유 경영혁신팀 함환규 팀장님께서 1부 순서를 맡아 서울우유의 제안제도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보통 제안제도를 운영할 때 고객제안과의 통합에 대해서 한번씩들 고민하십니다.
그런데 막상 일을 진행하다보면 이게 생각보다 구현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저희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보니 서울우유에서는 이걸 잘 구현해서 운영하시더라구요.
1937년 설립하여 지금까지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서울우유 협동조합의 힘 아닐까 싶었습니다.

제5회 KCUBE KISS 세미나

2부 순서는 지난 10월 세계지식포럼에서 발표되었던 Asian MAKE 수상기업의 사례를 리뷰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시아 지역 지식경영의 전반적인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구요,
대한민국 지식대상 등 외부 수상을 준비하시는 기업에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5회 KCUBE KISS 세미나

KCUBE KISS 세미나를 진행하다보면 지식경영, 협업, 업무관리 등 현업 담당자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는 부분이 정말 다양합니다.
한번에 다 다루지는 못하지만, 여러분들이 원하는 주제를 받아 연구하고 사례를 조사해 함께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KCUBE KISS 세미나는 활짝 열려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거나 함께 연구하고 토론해 봤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