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 솔루션 & 서비스 전문기업, 날리지큐브

날리지큐브, 대전에서 KCUBE KISS 세미나 개최

kiss09
– ‘업무-지식-소통-창의를 論하다’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컨설팅 세미나 열어
지식기반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인 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 www.kcube.co.kr)가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제9회 케이큐브 지식 통합 전략 세미나(KCUBE KISS)를 개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KCUBE KISS는 지식경영에 관심이 있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지식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커뮤니티형 오픈 세미나다. 2013년 2월에 시작해 매년 분기마다 한 번씩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먼저 날리지큐브 이승훈 수석컨설턴트의 ‘지식경영 변화흐름 리포트’ 발표로 시작됐다. 국내외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지식과 협업의 흐름, 지식관리 포인트의 변화 방향, 사람-지식-협업 간 연계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사례 위주로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또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이끄는 차세대 스마트 워크 플레이스 구축 전략’을 주제로 사례를 소개하고, 최근 새롭게 론칭한 자사의 업무·지식·소통·창의 통합 플랫폼, KCUBE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날리지큐브 컨설팅사업팀 강미정 팀장은 “매번 서울에서 세미나를 개최하다 공공기관의 지방이전 등으로 지방에서 세미나를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많았다.”며, “이번 대전 지역 세미나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부산 지역에서 개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날리지큐브는 세미나가 단순히 사례나 정보 공유만을 목적으로 하는 게 아니라 참가한 기업 담당자끼리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장이 되기도 한다며 날리지큐브 고객사가 아니라도 참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15년 4월 21일, 관련기사

아이티데일리 | 디지털타임스 | 데이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