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 솔루션 & 서비스 전문기업, 날리지큐브

[신SW상품대상 3·4월 수상작] KCUBE R5

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는 조직 내 업무 협업을 돕고 소통과 창의 활동을 지원하는 통합업무플랫폼 `케이큐브(KCUBE) R5`로 신SW상품대상을 수상했다. 제품 앱스토어에서 필요한 기능이 담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 조합해 새로운 상황과 요구에 맞는 업무 공간을 구성한다.

KCUBE R5날리지큐브 ‘KCUBE R5’

유연성과 안전성이 장점이다. 시스템 운영 중에도 블록을 조립하듯 모듈빌더를 이용해 운영자가 직접 간단한 앱을 제작한다. 소통 문화를 중요시 하는 조직이라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학습공동체(CoP) 등 소통 지원 앱을 조합해 시스템을 구축한다. 협업이 많은 조직은 업무관리와 문서관리 등 협업 앱 위주로 시스템을 구성한다.

케이큐브 R5 플랫폼 기반에는 업무포털(EP), 지식관리(KMS), 문서관리(ECM), 업무관리(TMS), 그룹웨어, 제안관리(IMS), 업무매뉴얼관리(SOP) 등 다양한 앱을 등록했다. 도입 고객 환경에 맞춰 구성하도록 선택 폭을 넓혔다.

다중공유(Multi Tenancy) 기술을 적용했다. 단일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회사가 동시 사용 가능하다. 시스템 자원 낭비를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인다. 계열사나 협업 조직이 많은 경우 유용하다.

조직 간 협업을 지원하는 `가상협업공간 동기화(버추얼 클러스터)` 기술로 서로 다른 조직 사이에 실시간 협업을 지원한다. 자체 특허 등록한 기술이다.

웹 표준을 준수하고 개방형 기술을 적용했다. 다양한 온라인 환경과 타 시스템 연동성을 높였다. 대규모 사이트에 필요한 성능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가시성, 단순성, 행동유도성 등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CI) 측면에서 사용자 패턴을 연구해 적용했다. 감각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함께 최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GS(Good Software)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등 각종 인증 획득으로 품질 신뢰도를 높였다.

▶운용체계: 윈도, 리눅스, 유닉스 등

▶조직 내 업무·지식·소통·창의 활동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 하략 –

관련기사 바로가기: 전자신문